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코로나로부터 자유로워 지는 시기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도 많이 늘어나면서 마일리지 카드에 대한 관심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중에 연회비 5만원 이하의 4종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에 대해 비교해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제가 카드를 선택할 때 고민을 했던 카드를 기준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고가의 연회비 카드는 제외하였습니다.
연회비가 높은 카드로 있지만 여기서는 연회비 5만원 이하의 마일리지 적립 카드를 중심으로 비교해 봤습니다.
해외사용 수수료는 카드사 수수료와 해외 브랜드 수수료를 합쳐서 계산한 금액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비교 차트에서 보실 수 있듯이, 연회비는 롯데카드가 가장 유리합니다. 하지만 롯데카드의 최대 단점은 교통카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신한카드의 경우에는 전월 실적 조건이 있는 것이 다른 카드 대비하여 단점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롯데카드 Skypass 입니다.
https://www.lottecard.co.kr/app/LPCDADB_V100.lc?vtCdKndC=P00428-B01293&bId=10294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입니다.
https://www.samsungcard.com/home/card/cardinfo/PGHPPCCCardCardinfoDetails001?code=AAP1452&click=themesearch_mileagecard_mileageplatinum
신한카드 Air One 입니다.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card/apply/credit/1187901_2207.html
현대카드 대한항공카드 030 입니다.
https://www.koreanair.com/kr/ko/promotion/guide/plcc_hub?eventCode=KAL80
위에 있는 마일리지 카드 중에 2개의 카드는 상테크를 하는 곳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와 신한카드입니다. 상테크란 상품권을 할인해서 구입을 한 후 현금으로 환전이 가능한 사이트에 충전을 해서 일부 수수료를 내고 다시 현금으로 환급을 받는 시스템이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상품권을 구입한 금액이 마일리지로 적립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절차도 번거롭고 할인율에 따라 손해가 될 수도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자세한 내용과 상품권 할인율을 체크하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적으로 나의 선택은 롯데카드입니다. 일단 저렴한 연회비와 필요없는 실적조건 등을 고려해서 선택을 했습니다. 상테크도 가능하지만 귀찮니즘으로 인하여 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과거에 프랑스에 장기 거주하는 동안은 현대카드 레드를 통해 많은 마일리지를 쌓았는데 이제 레드의 연회비와 혜택 등이 나의 라이프 스타일과 거리가 있어 사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물론 과거에 나에게 너무나 감사한 카드였고 많은 혜택을 돌려 받은 카드라 생각합니다.
3가족이 함께 비즈니스를 타고 해외여행을 할 수 있을 정도의 마일리지 혜택을 보았으니까요, 감사합니다.
미래에셋 Tiger 월배당 ETF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월배당 및 커버드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Q4 이트론 사이드미러를 후진 시 밑으로 내려가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 있는 현대자동차는…
전기차를 타면서 신경써야 하는 것이 충전입니다. 이번에는 전기차 충전방법을 정리하여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이전에는 신용카드만…